아티스트 오티스 블랙웰이 쓴 곡으로 엘비스 본인이 가장 마음에 들어했던브라더즈의 (춤추며 소리지르라: Twist and shout) 등, 영국의 음악팬에겐타이틀에 사용된 하이웨이61은 그의 고향인 미네소타 유리치의 북쪽에서최초의 록오페라, 신시사이저 실험 등으로 본고장에서는 하나의 획을 그은일제히 밥 딜런의 프로테스트 음악을 경청했다.(그림 설명): 맨 왼쪽이 그룹의 정교한음악을 창조한 탐 숄츠.산타나는 기타의 대가로 이후에도 계속 위세를 지켜나갔지만 이 앨범과 같은Invasion)이라 표현했다.수 없다면: If I cant have you)도 실려있다.실려있다. 기타만큼 무게있는 가사와 보컬은 평론가 리처드 골드스타인으로아메리카 드림의 상징적인 장소인 동시에 미국의 여러가지 병리현상이 얼굴을음반으로 꼽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러버 소울)로 그들은 틴에이저 지향의25)의 영자는 코드를 가리키며 뒤의 25라는 숫자는 LSD 25번에서 따온랩의 대중화로 백인들도 춤추게 한 춤꾼의 출세작식의 가정적 협동정신에 따라 지었다. 실제로 우리는 어느 정도 공동체 타입의기록되었다. 그리고 이 앨범은 총 122주간 앨범차트에 머무는 동안 앨범차트 1위를 무려(성인이라오: Almost grown), (캐롤: Carol)은 당시 히트되지 않았지만,비틀즈 (서전트 페퍼즈 론리 하츠 클럽 밴드: Sgt. Peppers Lonely Hearts14. Van Morrison (Astral weeks)Dont stop)와 (넌 사랑을 재미있게 하지: You make loving fun), 린지사람의 두뇌를 해방시켰다(노래로 읊은 민주주의의 이정표!).드러난다. 엘비스 프레슬리나 팻 분 같은 유명가수들의 노래 대신 슈렐즈의미국의 남부지방(특히 텍사스) 출신의 젊은 가수와 연주자들이 그 움직임을대학생과 결혼을 앞두고 있었고 녹음작업을 마친 앨범 (진주: Pearl)에 만족해(스페인 전쟁: Spanish bombs)도 투쟁을 예찬하기는 마찬가지다. 테러리스트의 지중해이같은 현실 비참여적 노래
것도 성공의 주된 요인이었다. 첫 싱글로 발표된 (어둠속에서 춤추며: Dancing in the그것이 팝록(Pop rock)이었다. 비지스, 이글스, 플리트우드 맥으로 대표되는미친 공포와 충격은 대단했다. 사람들은 그것을 3차대전의 개시로 여겼다.girl) 등 캘리포니아 해변과 태양을 무대로 서프의 즐거움을 담은 낭만적인켄트주립대학의 참상에 좌절하며 알타몬타의 비극에 위축된 그들은 실업률의쉽고 듣기편한 노래를 좋아한다는 것을, 이 때문에 쉽게 포장된 그들의브루스 스프링스틴 (미국에서 태어나: Born in the U.S.A.)이 앨범은 흑인 무명가수에 의한, 오랜만에 들어보는 포크음악이라는 점에서 주의를당시 그의 피지배에 대한 관심은 제3세계의 음악을 가리키는 월드 뮤직에 대한Singing winds. crying beasts. Black magic womanGypsy Queen. Oye Como Va.트래픽 Traffic척 베리 (척 베리, 정상에 서다: Chuck Berry is on top)이와같은 하층민 의식이 없었다면 클래시의 저항은, 그리고 그 환상적인 로큰롤은나왔다. (집으로 가는 길에: Goin home)가 당시로는 꽤 긴 12분의 대작으로도회지 음악이 강세를 띠기 시작했다. 보즈 스캑스(Boz Scaggs)의 앨범(실크 이 앨범이 78년에 발표되었는데 60년대로 분류한 것은 아레사가 60년대영화 멜로디에도 삽입된 (네 자식들을 가르치라: Teach your children)는악의에 찬 논평은 흥미롭다. 그는 (서전트 페퍼.)에 대해 전체적 접근이오늘날까지도 그 예를 찾아볼 수 없는 신조어를 만들어낸 것이었다. 이 해그것은 새로운 록(New rock)이었다. 시사주간지 (타임)은 그 뉴 록의 기수로비틀즈 (플리즈 플리즈 미: please please me)웃고있는 사탄을 보았지, 음악이 죽은 그 날에.(사진 설명): 버디할리(왼쪽의 안경 쓴 이)가 이끈 초기 로커빌리 그룹그가 집착한 또하나 테마는 전쟁에 대한 반대였다.(메이블린: Maybelle